출연진아티스트DB에 인물정보가 등록된 출연진
알립니다
※ 미취학 아동은 보호자 동반시에도 입장이 제한됩니다.
※ 학생 할인은 대학생까지 가능하며 티켓 수령시 증빙(학생증 등) 미지참할 경우 차액을 현금으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할인정보
- 학생 할인 (할인가 4만원/초·중·고·대학생 가능, 학생증 지참 필, 미지참시 차액지불)
작품정보
공연장정보
출연진아티스트DB에 인물정보가 등록된 출연진
직업피아니스트
피아니스트 임윤찬은 2018년 세계적인 주니어 콩쿠르인 클리블랜드 청소년 피아노 국제 콩쿠르에서 2위 및 쇼팽 특별상을, 쿠퍼 국제 콩쿠르에서는 최연소 참가자로 두각을 나타내며 3위 및 청중상을 수상하며 세브란스홀에서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가졌다. 이미 예원음악콩쿠르 1위, 음악춘추 콩쿠르 1위, 모차르트 한국콩쿠르 1위 수상 등 이미 국내 유수의 콩쿠르를 석권한 바 있는 임윤찬은 세계 음악계에 새로운 차세대 피아니스트의 탄생을 알리며 국제무대에서 그 존재감을 드러냈다.
2019년에는 당시 만 15세의 나이로, 2019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에서 최연소 1위 및 관객이 뽑은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특별상(청중상), 박성용영재특별상을 수상하며 대회 3관왕에 올라 다시 한번 음악계를 크게 놀라게 하였다.
임윤찬은 2015년 만 11세의 나이로 금호아시아나 문화재단의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하였고, 이후 2019년 주스페인한국문화원 초청으로 스페인 마드리드 산페르난도 왕립미술원 콘서트홀에서 첫 해외 독주회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2020년 금호영재오프닝콘서트 독주회,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전곡 녹음 프로젝트(대구콘서트하우스) 참여, 제17회 평창대관령음악제에서 손열음과의 듀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의 협연, 명동대성당의 코리안 영 피아니스트 시리즈, 부산시향 정기연주회, 금호 아름다운 목요일 스페셜 콘서트 등 국내외 다양한 무대에 초청받아 연주하고 있다. 최근 2021년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에서 수원시향과 협연하며 음악계의 찬사를 이끌어 냈다. 임윤찬은 어린 나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흔들림 없는 성숙함과 자신만의 개성을 잘 살린 연주로 청중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며 ‘놀라운 피아니스트’라는 극찬을 받은 바 있다.
KBS가 주관하는 ‘한국의 젊은 음악가들’ 녹음에 참여하여 음반이 발매되었으며(2020년 11월), 2021년에는 롯데콘서트홀에서 정식 데뷔 리사이틀을 예정하고 있다.
2004년생으로 7세에 피아노를 시작한 임윤찬은 2017년부터 KT&G 장학재단 메세나 음악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2019년까지 지원을 받았고, 대원문화재단 장학생을 선발되어 지원을 받았다. 2020년부터는 현대차정몽구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지원을 받고 있다.
임윤찬은 2017년부터 한국예술영재교육원에서 손민수를 사사하며 2020년 2월 예원학교를 음악과 전체수석으로 졸업한 후, 2021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영재 입학하여 재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