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회 대회 개막 D-80, 성공 개최 워크숍 개최
4월 6일까지 예매입장권 최대 40% 가량 저렴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전시관 전경. 광주비엔날레 제공.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전시관 전경. 광주비엔날레 제공.

 제14회 광주비엔날레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soft and weak like water) 개막이 80일(1월 17일 기준) 앞으로 다가왔다.

 제14회 광주비엔날레는 오는 4월 7일부터 7월 9일까지 94일 간 개최되며 광주비엔날레 전시관을 비롯해서 국립광주박물관, 무각사, 예술공간 집, 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 등이 전시 공간으로 활용된다.

 (재)광주비엔날레(대표이사 박양우)는 17일 개막 80일을 앞두고 재단 3층 회의실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성공 개최를 위해 부서 간 업무를 공유하는 자리 및 각 부서별 준비 상황 등을 점검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경영지원실, 전시부, 홍보마케팅부, 광주폴리부 순으로 주요 업무 보고가 진행됐으며, 다양한 건의 및 개선 사항 등이 논의됐다.

 박양우 광주비엔날레 대표이사는 “제14회 광주비엔날레 개막이 80일 앞으로 다가왔다”며 “각 실부별로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준비에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기 바란다”고 밝혔다.

 제14회 광주비엔날레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는 5·18민중항쟁을 비롯한 저항의 역사와 현재, 식민주의 잔재와 글로벌리즘 한계, 원주민 문화에 내재한 전통적 교훈, 기후 변화와 환경 문제 등 동시대 이슈와 상호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제14회 광주비엔날레에는 세계 각국 약 80명 작가가 참여하며 지난해 9월 전체 참여 작가의 약 73%를 발표 한 바 있으며, 최종 작가 명단은 이달 말 공개할 예정이다.

 이숙경 예술감독은 올해 1월 초 전시장 공간 조성을 위해 광주와 서울 등지를 방문하는 등 막바지 전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전시관 조성 디자인이 완료됐으며, 2월 말까지 전시관 조성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다.

 이달부터 해외에서 작품 운송이 시작됐으며 오는 3월께 작품의 전시관 반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숙경 예술감독도 3월부터 광주에 체류하면서 설치 작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14회 광주비엔날레는 여느 비엔날레보다 시민 친화형 비엔날레로 다양한 홍보 행사 및 관람객 편의를 위한 장치를 마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재)광주비엔날레는 개막 한 달을 앞두고 광주신세계 백화점 1층 로비에서 광주비엔날레 홍보관을 오는 3월 8일 개관해 4월 6일까지 한 달간 운영할 예정이다.

 광주비엔날레 홍보관에서 예매 입장권 구입이 가능하다.

 재단 측은 관람객들의 전시 이해를 도울 전시해설사 모집을 완료했으며, 지난 4일부터 25일까지 재단 3층 회의실에서 기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후 2부 심화 교육은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전시 작품 및 작가 설명, 외부 전시장 답사 등 실무 교육이 이루어지며 내년 2월 1일부터 3월 22일까지 마련된다.

 4월 7일 개막과 함께 전시음성 해설 서비스 등을 제공하면서 관람객들의 관람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28일 개막 100일을 앞두고 행사 분위기를 고조하고 시민 사회와 소통하고자 광주시청에서 ‘광주비엔날레 개막 D-100 선포 및 1호 입장권 전달식’을 갖기도 했다.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예매 입장권은 개막 전인 4월 6일까지 재단 홈페이지 티켓정보 페이지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네이버 예매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예매 입장권은 행사기간 내 현장 판매 입장권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현장 판매는 어른 1만 6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5000원이나, 사전 예매할 경우 어른 1만 2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3000원으로 최대 40% 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전시 기간이 역대 최대인 만큼 보다 많은 외지인들이 광주비엔날레를 비롯해서 광주의 문화예술 공간 등을 감상할 수 있도록 관광 활성화 차원에서 2일권을 개발했다. 2일권은 개막 후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제14회 광주비엔날레 기간 홀리데이 인 광주,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시, A.C.C DESIGN 호텔,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 등의 숙박객에게 광주비엔날레 입장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문의 062-608-4222.

 유새봄 기자 newbom@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