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ACC재단)은 오는 8월2일부터 21일까지 ACC 어린이창작실험실과 온라인에서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내 손으로 만들어 가는 즐거운 여름방학’을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 및 가족,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다.
방학 동안 아이들이 학교를 벗어나 가정과 어린이창작실험실에서 일상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내용들로 구성했다.
특히 창작과 자연, 환경, 아시아 문화를 소재로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총 9개의 세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룰루랄라 어린이 영화제작소’는 6일간 진행되는 소규모 영화캠프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영화제작 원리부터 상영까지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모든 과정은 현직 영화감독이 지도하며, 70% 이상 수업에 참여하면 ACC재단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또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와 협력한 ‘빛나라! 소원의 등’ 프로그램은 나주 정촌고분에서 출토된 백제시대 ‘금동신발’을 소재로 한 창작활동이다.
아울러 일상 속 다양한 재료와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제작문화 전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생각의 손’은 온라인 무료 교육으로 진행돼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ACC 누리집을 통해 진행된다. 단, 프로그램별 참여 가능 연령이 다른 만큼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오는 24일까지 결제를 완료한 수강생에게는 웅진 씽크빅 어린이 오디오북 딸기콩 무료 1개월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문의 1899-5566, edu@accf.or.kr)
/최명진 기자
최명진 기자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